대구 근교 나들이

2021년 이현 체육공원의 백합원

김혜란골롬바 2021. 6. 11. 11:54

6/4(금)에 산책 나갔더니 작년보다 더 풍성해진 백합원에는 꽃봉오리들이 줄기마다

탐스럽게 맺혀 있었다. 

7월에 분홍색의 꽃이 핀다는 하늘나리(라브라로드)카사블랑카는 아직도.....

 

 

6/10(목) 저녁 먹고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산책을 나갔다.

장미꽃 모양의 철탑이 설치된 장미원을 지나서.....

 

드디어 피기 시작한 트럼펫 백합

올해 새로 모종한 나리도 선 보였고.....

음악 산책에도 기대 만발!

마치 부분 일식처럼 해가 뜨네!(6/14 오전7시25분)

6/14(월) 백신 맞으러 간다고 매일 아침에 먹던 사과 반개+커피우유 한잔+떡이나 모닝빵 2개 대신에 특별식(?)을 먹고는

 

백신 맞으러 대구의료원에 가다가 보니 드디어 하늘나리가 피기 시작!

트럼펫 백합은 지금이 한창인듯!

 

어제 하루종일 힘들었던 오한도 가셨기에 6/16(수) 백합원으로 산책을~~~

하늘나리도 제법 피기 시작이었고,

트럼펫 백합은 절정!

완전 백합 물결~~~

 장미꽃인줄 알고 매번 그냥 지나쳤더니 오늘 가까이 가서 보니

다 지고 씨까지 맺힌 겨우 한 송이 남은 해당화!

 

6/17(목) 본리성당 시절의 레지오 단원 두 사람이 백합 구경하러 화원, 대곡서 왔다.

 

6/18(금) 성당 가는 길에 중리교회 앞에서 본 왕(?) 백합!

 

6/21(월)에 나가보니....

하늘나리도 만개!

트럼펫 백합은 한,두 송이씩 지고 있었지만 여전히 예뻤고.....

카사블랑카는 아직도 봉오리!

벌써 능소화도 만발!

며칠 전 부터 아무리 생각해도 이 꽃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서

오늘(6/22 화)은 지나가다가 차 세워 놓고 네선생한테 물었다!ㅋㅋ

 

6/25(금)의 모습

트럼펫 백합은 지고 있었고....

카사블랑카도 피기 시작~~~

그린웨이 꽃길과 함께 하는 음악 산책 모습

 

6/30(수) 저녁에 나가 봤더니 카사블랑카도 만발~~~

 

7/4(주일) 저녁에 나가보니....

우뚝 솟아 핀 연노랑 카사블랑카

 

7/7(수) 장마비가 내리고 있는데, 언니와 같이 우산을 쓰고 가 보았다.

이제 카사블랑카도 하나, 둘씩 지고 있었다.

 

8/6(금) 새벽 파골 대신 한달 만에 백합원으로 나가서 5천보 가까이 걸었다.

뺨에 닿는 시원한 새벽 공기가 상큼하게 느껴졌다.

하늘나리가 만발했던 곳에는 맥문동이 한창이었다.

 

8/8(주일) 새벽에 오랜만에 걷다가 만난 "왕버들강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