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국내)

2017/11/28 대전 뿌리 공원, 청남대, 유성 온천

김혜란골롬바 2017. 12. 1. 17:20

2017년 11월 28일(화)

청운 신협 "두손모아 봉사단"(도시락 배달 봉사) 단합대회 날!

버스 2대에 56명이 타고 출발!

"뿌리공원"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알게 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함양시키고, 한 겨레의 자손임을 일깨우기 위하여, 

세계 최초로 성씨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세운 충효의 산 교육장!

220여개의 본관들이 탑에 새겨져 산 전체에 산재해 있었다. 

그밖에 "한국 족보 박물관", 캠핑장,  팔각정, 수변공원 등이 갖추어져 있어서

가족 여행지로 적합한 듯!

 

"유등천"이라는 넓은 강 위에 있는 긴 다리("삼남교")를 건넜더니.....

 

 

남편 떠난지 10년이나 됐건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 앞에서 그 사람을 존경하는 사람이라고

극찬하시는 신협 이사장님과....

 

팔각 정자인 "자산정"

시댁 본관인 경주 이씨는 26번이라 전면공원 낮은 곳에 있어서 찾기 쉬웠는데,

나의 본관은 162번으로 후면공원 높은 곳에 있어서,

뿌리 찾느라고 땀깨나 흘렸구먼!ㅎㅎ

옆면

뒷면에는 23세손까지의 유명 업적이 새겨져 있었다.

외가 본관인 청주 한씨 - 내 본관 찾다가 우연히 찾았네!

 

도시락 배달 짝꿍과 함께....

 

청주 문의면에 있는 식당에서 삼겹살 양념구이와 더덕구이로 점심을 맛있게 먹고는

 "청남대"로 갔다. 이번으로 4번째 왔던가?

봉사하는 한 조(組)원들

 

 

 

어쩌다가 2012년에 이어 재집권?ㅎㅎ

 

 

올해로서 보는 마지막 단풍일듯

 

 

 

 작년 가을 고교 친구들과 왔을 때는 국화 전시장으로 꾸며져 있었는데....

 

별로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데, 이 길을 걷다가.....ㅎㅎ

 

 

"신혼여행은 북으로 가지 않는다."는 그 당시의 속설(?)을 깨고서 갔었던

유성 온천에서 목욕을 하는 걸로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 했다.